파킨슨병의 대표적인 3가지 증상은 떨림, 근육강직, 서동증(느려짐)이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뇌에서의 문제 발생이지만 증상은 신체에 주로 눈에 보이는 운동성 증상이 나타납니다.
즉, 파킨슨병 증상을 빠르게 호전 시키려면 질병에 좋은 운동을 알아보고 매일 실천하면서 관리해 나가는 것입니다.
근력을 안정시키고 신경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 종류로는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이 있습니다.
유산소운동을 통해 신체 근골격을 강화하고 뇌세포, 신경세포의 활성화를 돕는 것이 주 목적이며 이를 통해 치매 예방 효과도 볼 수 있으니 장점이 많습니다.
파킨슨병은 퇴행성 노년기에 발생하는 만큼 강도 높은 달리기, 수영 등의 운동은 하기가 어려운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때는 무리한 운동을 그럼에도 강행하기 보다 가볍게 산책하듯 걷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강도는 30분 이상 지속하는 게 좋고 숨이 약간 찰 정도가 좋습니다.
무산소 근력 운동
서동, 근육강직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핵심이 되는 운동이 근력운동 입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팔굽혀펴기와 앉았다 일어나기 같은 맨몸으로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을 권해 드립니다. 기구를 사용해 무거운 무게를 늘려서 하는 근력 운동은 노령층 환자가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근력운동을 할 때 상체보다는 하체를 강화한다는 접근이 더 좋은데요. 인체에서 근육이 가장 크기도 하며 하체 강화 만으로 체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강도는 주 2회~3회가 적절하며 지속성이 가능하도록 계획을 짜서 진행하면 됩니다.
균형 운동
균형 운동은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파킨슨 환자는 대부분 균형 감각이 저하되어 있기 때문에 균형 잡기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파킨슨병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킨슨병은 난치병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치료가 결코 간단한 병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치료가 불가능한 불치병 또한 아닙니다.
이점을 잘 기억하면서 치료를 포기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 병원을 선택할때는 파킨슨병을 중점으로 치료하는 병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소올은 30년 이상 중증 뇌질환을 연구하고 치료하는 병원으로 파킨슨병, 치매, 뇌졸중을 중점 치료 합니다.
자체 검사 프로세스와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른 1:1 원인별 맞춤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치료 기간과 비용이 궁금할텐데요.
자세한 안내는 유선이나 카톡 상담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 문의:
https://pf.kakao.com/_DYHNM/chat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