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뇌졸중 초기증상과 예방법

뇌졸중은 뇌혈류 장애나 혈관 손상으로 인해서 뇌기능 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발생 원인에 따라서 크게 뇌경색과 뇌출혈로 나뉘는데요.

 

뇌혈관이 막혀 이상증세가 나타나면 뇌경색,

뇌혈관이 터져 뇌 조직 손상이 발생하면 뇌출혈이라고 합니다.

 

 

 

 


뇌졸중 초기증상

 

 

  • 심한 두통 호소
  • 시야 한쪽이 잘 보이지 않거나 물체가 두세 개로 보이는 경우
  • 잦게 또는 비 규칙적으로 한쪽 팔과 다리가 저리는 경우
  • 발음이 어눌해지거나 뭉개지고 말을 잘 못하는 경우
  • 몸의 균형을 잘 잡지 못하고 자꾸 넘어지는 경우

 

뇌졸중은 증상이 있더라도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고 무심코 넘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뇌졸중은 발병하면 심각한 증상 및 후유증을 평생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증상이 조금만 느껴져도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뇌졸중이 아니라면 안심하면 되고 초기라면 조기에 발견했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료를 빠르게 받아 보다 쉽게 질병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 예방법

 

 

혈압 관리

혈압이 높으면 정상인과 비교해 뇌졸중 발생 위험이 5배 높습니다. 혈압 관리는 필수 입니다. 높은 혈압을 관리 안한다는 것은 언제든지 건강에 큰 일이 벌어지더라도 개의치 않겠다는 것과 같습니다. 평소 혈압 관리를 잘해서 뇌졸중을 포함해 각종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 금물

한국인은 음식 종류 특성 상 2~3배나 많은 나트륨을 섭취합니다. 밥을 먹을 때 국물을 같이 겸해서 먹다보니 나트륨 섭취가 많을 수 있는데 가능한 반찬과 국물의 간을 자극적이지 않게 만들어 먹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합니다.

 

 

 

 

흡연, 음주

흡연은 뇌졸중 발생 위험을 2배 높이고 혈관을 막기 때문에 뇌졸중 위험이 우려된다면 필히 금연해야 합니다. 만약 흡연과 음주를 즐겨 한다면 건강을 위해서라도 습관을 바꾸는게 좋습니다. 운동을 습관화 해서 건강관리를 한다면 건강한 노년 생활을 보낼 수 있습니다.

 

 

체지방 관리

체지방이 체중의 25~30% 이상이라면 필히 체중, 체지방 관리를 하면 좋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정상 체중의 사람에 비해 뇌졸중 발병 위험도가 18.6% 가량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비만은 뇌졸중 외에도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고 외적인 자신감이 떨어져 신경정신질환을 앓을 수도 있으니 꼭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신체 관리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뇌졸중은 일평생 반신마비나 언어장애를 안고 살 수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을 방지하려면 미리 예방을 해서 건강관리 하시길 바라며 필요 시 소올에서 뇌졸중 검사 및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올에게 궁금한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편하게 문의 주세요.

 

 

 

소올 대표번호:

02-498-7677

 

 

 

카카오톡 채팅 문의:

https://pf.kakao.com/_DYHNM/chat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전화 문의:

http://www.soulhospital.co.kr

 

소올한의원

기분 좋은 치료 효과 건강하게 숨쉬는 뇌를 되찾은 분들의 솔직한 치료 효과 후기 영상 #치매 #중풍 #우울증

www.soul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