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풍은 뇌의 일부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해당 부분의 뇌가 손상되는 신경학적 증상을 말합니다.
중풍은 주로 한방에서 쓰이며 뇌졸중이 동의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중풍은 한국에서 사망 원인 1위로 꼽히는데 발병하는 순간 생명까지 위협을 주는 질병이므로 예방이 최우선이며 중풍 초기증상이 보일 때 빠르게 조기 치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중풍 초기증상 5가지 알아보기
뒷목이 뻣뻣해지는 증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나쁜 자세로 오래 앉아 있거나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목이 뻣뻣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뒷목이 뻣뻣해지는 원인이 혈관이 막혀서 그런 것이라면 문제가 커질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해서 고개를 자유롭게 숙이지 못하고 억지로 머리를 숙였을 때 극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에 이상이 생기고 눈앞이 흐려짐
평소에는 전혀 시력에 문제가 없었는데 갑자기 시야가 흐려지거나 뿌옇게 보인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시력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은 중풍이 오기 전의 신호일 수 있으며 중풍이 아니더라도 다른 건강 이상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이므로 가볍게 넘기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팔, 다리를 쓸 때 어려움 호소
팔, 다리를 움직일 때 평소보다 힘들고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는 중풍이 오기 이전에 생기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중풍이 오기 전 대표적인 증상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증상이 잦게 나타난다면 중풍을 의심하고 정밀 검진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극심한 어지럼증
어지럼증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관건은 증상이 참을 정도의 수준인 것인지, 참을 수 없을정도로 극심한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것인지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참을 정도이긴 하나 너무 자주 나타난다면 이 또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거라는 안일한 생각에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중풍 초기증상이 맞다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고혈압을 갖고 있다면 아무래도 정상인 보다 중풍(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커집니다. 혈압이 높으면 뇌혈관이 손상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뇌에 혈액도 부족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혈압을 갖고 있다면 매년 1회 정기적으로 뇌 건강 검진을 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소올에서는 뇌질환 예방을 위해 매년 뇌 건강 검진을 받자는 건강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중풍이 오면 치료가 간단하지 않고 치료를 통해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병이 다시 재발하거나 후유증이 있어 꾸준한 중풍재활 치료가 필요합니다.
소올은 중풍 중점 치료 병원으로서 중풍 치료를 위한 모든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풍 예방과 치료, 관리, 재활치료, 후유증 치료가 필요하다면
소올에게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중풍 전담 상담원이 안내를 도와 드립니다.
소올 대표번호:
카카오톡 채팅 문의:
https://pf.kakao.com/_DYHNM/chat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