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본태성떨림, 파킨슨병 떨림과의 차이는?

본태성 떨림은 무엇일까요?

본태성 떨림은 운동을 하려는 순간에 떨리거나 힘을 줄 때 떠는 것을 본태성 떨림이라고 말합니다.

본태성 떨림은 일반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말씀 드리면 수전증에 가까우며 안정 시 보다는 동작을 하려고 할 때 떨림이 심해집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술을 마시면 떨림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본태성 떨림은 다행히 보행 장애가 나타나거나 점점 더 증상이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해지지는 않아 치명적인 피해는 없습니다. 본태성 떨림을 호소하는 환자 층은 주로 노인들에게서 비교적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증상

 

파킨슨병 떨림은 손에서 약간의 미묘한 떨림으로 시작이 됩니다. 이후 점차 팔과 목으로 이어지고 보행 장애가 나타납니다. 걸을 때 걸음이 느려지고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며 걷는 보폭이 작아 종종 걸음을 걷습니다. 얼굴 표정 또한 무표정에 가깝습니다. 목소리가 작고 말이 어눌 해지며 쉰 목소리가 나옵니다.

 

 

본태성 떨림 증상

 

주로 식사를 할 때, 글씨를 쓸 때, 술을 따르거나 받을 때 떨림 증상이 심해집니다. 떨림의 진폭은 그리 크지 않은 편이며 초당 12회 정도의 진동수를 보입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신체는 양팔과 손의 떨림이 가장 흔하고 머리, 목소리 떨림이 같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조기 치료의 중요성

 

파킨슨병은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은 현재까지 근본적인 완치는 쉽지 않다고 하지만

조기에 진단을 받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서 얼마든지 증상을 완화하고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생활할 수 있습니다.

 

소올은 파킨슨병 중점 치료 병원으로 항상 치료의 목표를 완치에 두고 있습니다.

 

치료가 결코 쉽지 않은 질병이지만 소올만의 치료법인 소올하버드 3.3.3통합치료를 통해 마음, , 몸의 3가지 주체를 통합 치료 합니다. 소올 한방 치료법으로는 한약, , 약침, 한방고압산소치료, 한방비훈치료 등으로 파킨슨병 호전을 돕습니다.

 

 

 

 

앞서 살펴 봤듯이 떨림이 본태성떨림인지 파킨슨병에 의한 떨림인지 확실히 구분하는 게 필요한데 소올에서는 소올 정밀 검진을 통해 정확한 병명을 확인 합니다. 본태성떨림과 파킨슨병은 치료 방법이 다르므로 파킨슨병임에도 본태성떨림 치료만 이어간다면 파킨슨병 초기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치료를 받는다면 가장 극대화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이처럼 안타까운 상황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소올은 30년 이상 뇌질환 연구만 이어온 만큼 모든 노하우를 총망라해 치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떨림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소올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팅 문의:

https://pf.kakao.com/_DYHNM/chat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전화 문의:

http://www.soulhospital.co.kr

 

 

소올 대표번호:

02-498-7677

 

 

파킨슨병과 중풍, 치매의 관계

 

본태성떨림, 파킨슨병 떨림과의 차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