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는 노년층에서 많이 발견되는 질병입니다.
알츠하이머와 치매를 동일하게 생각하는 분이 있는데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두 질환은 차이가 있으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는 큰 범주에서 모든 것을 아우릅니다.
치매 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으며 치매 증후군 안에 알츠하이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외에 혈관성 치매, 루이체 치매, 전두측두엽 치매, 파킨슨병 치매 등 다양한 치매 원인 질환이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는 치매의 가장 흔한 형태라고 볼 수 있으며 인지 능력이 점차 떨어져 결국 인지 능력을 상실하게 되는 퇴행성 뇌질환 입니다.
알츠하이머 초기증상
기억력 장애, 사고력 장애, 추론 능력 장애, 판단 장애, 시공간 인지 장애, 상황 인지력 장애 등이 있습니다. 대화를 할 때 같은 질문을 반복적으로 하거나 대답을 할 때 반응이 한 두박자 느리게 답변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매와치매차이점 명확한 차이점 이해
치매는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증상,
알츠하이머는 병리학적 진단!
카카오톡 채팅 문의:
https://pf.kakao.com/_DYHNM/chat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전화 문의:
치매는 걸리는 순간 완치가 쉽지 않은 질환이므로 예방이 최우선 입니다.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뇌 건강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인데요.
소올에서는 건강한 뇌 건강 관리를 위해 매년 1회 뇌 건강검진을 받으시길 권하고 있습니다. 노년층은 나이가 들면서 치매 발병률이 지속적으로 올라가므로 뇌 건강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치매를 예방해야 합니다. 더불어 뇌훈련과 식습관 개선, 꾸준한 운동을 통해 뇌가 퇴화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올은 치매 예방, 치료, 검사, 관리 등 치매의 모든 부분을 아울러 관리 합니다.
가족 중에 치매를 앓은 이력이 있어 가족력이 걱정되거나 현재 치매 증상이 의심되어 검사를 받아야 할지 고민중이라면 소올을 찾아 주세요. 소올에서 속 시원하게 걱정을 덜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