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망은 주의력 저하, 의식 수준, 인지 기능 저하가 주로 나타납니다.
이 외에 환시와 같은 지각 장애, 불규칙한 수면 주기 문제를 보입니다.
섬망이 나타나면 두뇌 기능 저하와 신체 능력이 저하되어 환각 증상을 느끼는 등 의식장애가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섬망 증세가 나타나는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섬망 원인
뇌손상으로 인한 신경학적 문제
뇌혈관, 심혈관 질환이 있는 위험인자 작용 발생
뇌의 기능적 부조화 기전 발생
과음으로 인한 알콜 중독
약물 중독
섬망과 치매의 주요 특징
- 섬망은 갑자기 순간적으로 발생합니다. 이후에 수시간, 수일 동안 계속 지속됩니다.
- 치매는 서서히 발생합니다. 이후 수개월, 수년 간 지속되어 시간이 갈수록 점차 악화됩니다.
- 섬망은 주의력이 현저하게 저하되지만 치매는 비교적 초기에 주의력 저하가 그렇게 심하게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 섬망은 원인이 되는 질환이 좋아지면 섬망 또한 정상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치매는 정상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섬망과 치매는 구분이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렵습니다.
대략적으로 스스로 판단을 하고 중요한 시기에 치료 시점을 놓치면 훗날 더 큰 비용과 치료 기간이 필요합니다. 만약 현재 섬망과 치매가 구분이 쉽지 않고 무엇이 됐든 치료가 필요하다고 느껴진다면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소올은 치매 중점 치료 병원으로 소올 정밀 검사 및 치료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퇴행성 뇌질환을 30년 이상 연구하고 치료해 온 소올은 수 많은 환자를 치료해 왔습니다.
경희대한의학박사&서울대의학박사인 박주홍 대표원장은 한, 양방 의학 지식을 기반으로 치매치료에 집중하고 그에 따른 결과를 내고 있으니 섬망, 치매 치료가 필요하다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전담 상담원이 성심 성의껏 응대해 드립니다.
카카오톡 채팅 문의:
https://pf.kakao.com/_DYHNM/chat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전화 문의: